본문 바로가기
  • K마마153체험단
카테고리 없음

치약을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11가지 방법

by K마마153체험단 2022. 5. 10.

치약을 생활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11가지 방법

건강한 생활을 하기 위해 구강청결은 필수입니다. 구강청결을 위해 우리는 하루 3번 이상 양치질을 합니다. 양치질을 할 때 꼭 사용하는 것이 치약인데 구강청결 외에도 용도가 다양합니다. 다양한 용도를 알고 활용하면 구강건강과 생활건강을 모두 나의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치약의 다양한 용도 활용하기 정보를 모아보았습니다.

 

1. 치약으로 머그잔을 닦으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커피를 자주 마시는 잔을 보면 커피물이 들어 까맣게 얼룩이 질 수 있습니다. 녹차, 홍차 잔에 묻은 얼룩도 치약을 수세미에 버무려 컵을 닦으면 반짝반짝하게 윤이나는 머그잔으로 얼룩이 제거됩니다.

 

2. 치약으로 집이나 사무실, 가게의 문 손잡을 닦으면 소독작용과 함께 반짝이는 윤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3. 치약은 주방용품을 청결하게 청소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수도꼭지나 타일, 세면대 등의 얼룩이나 때가 있는 곳에 치약을 묻혀 문질러 주고 물로 씻어주면 말끔하게 얼룩이 제거가 됩니다.

 

4. 치약은 세탁을 할 때도 유용합니다. 와이셔츠 소매나 깃의 때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음식을 할 때나 음식을 먹을 때 김치 국물이 옷에 튀었다면 치약을 바로 사용해보면 좋습니다. 이때에는 물이 묻지 않은 마른 상태에서 얼룩 부분에 치약을 바르고 칫솔 등으로 문지른 후 한 시간 정도 두었다가 치약을 씻어내고 세탁을 하면 말끔히 지워져 있습니다.

 

5. 치약은 신발도 깔끔하게 만들어 줍니다. 신발 표면에도 치약을 묻혀서 발라놓고 조금씩 물을 묻혀 거품을 내어가며 문질러준 후 씻어내면 깔끔해진 신발로 기분 좋게 나들이를 할 수 있습니다.

 

6. 치약은 간단히 가구를 손볼 때에도 사용하면 요긴합니다. 나무로 된 가구에 물컵을 올려놓아서 물 자국이 남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에도 치약을 묻혀서 그 자리를 닦아주면 컵 자국이 사라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뒤엔 가구 광택제를 발라 코팅을 해주면 더 좋습니다.

 

7. 치약은 벌레가 물린 곳에도 치약을 조금 발라두면 가려움이 완화가 됩니다. 벌레나 곤충한테 찔려 부어오른 피부에 치약을 조금 발라주면 거짓말한 듯 가려움이 진정이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특히 가려움을 유발하는 밤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8. 치약은 시계의 유리판에 난 작은 상처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때 부드러운 천에 치약을 묻혀서 흠집이 난 곳을 문질러 주면 눈에 두드러지는 곳이 사라져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9. 치약은 음식재료를 만지거나 김장을 했을 때 손에 베긴 생선의 냄새나 김치 냄새 및 고춧가루 물이 든 것을 말끔하게 없애줍니다. 치약을 손에 바르고 조물조물 문질러주면서 씻으면 됩니다.

 

10. 치약은 우리 아이들이 크레용 낙서한 장판이나 벽지(종류에 따라 다름)등의 묵은 때를 없앨 때에도 천에 치약을 묻혀 문지른 후 마른걸레로 닦아주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11. 치약은 반짝임을 증가시켜줍니다. 은 장신구나 반짝이는 액세서리를 치약에 물을 조금 썩어 칫솔에 바른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주면 은 장신구나 액세서리들의 광택을 볼 수 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액세서리 중 진주에는 치약을 사용하면 안 됩니다. 진주 표면에 흠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약에는 탄산칼슘과 탄산마그네슘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연마제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작용을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다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