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마마153체험단
카테고리 없음

여드름 뾰루지 지성 피부 관리하기

by K마마153체험단 2022. 5. 13.

여드름 뾰루지 지성 피부 관리하기

여드름, 뾰루지가 잘생긴 지성피부는 이러한 문제가 생기면 더욱 심각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피부도 피지 분비가 일정하지 않으면 피부가 균형을 잃게 되어 매우 불안정한 상태가 됩니다.

피부는 환절기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그 영향이 남아 있어 피부가 거칠며 점차 기온이 상승되면서 부분적으로 지성피부가 되기 쉽습니다.

또 땀이 많이 나면서 공기 중의 먼지나 꽃가루 등이 피부에 달라붙어 피부가 오염이 되고 그것으로 인해 모공이 막혀 숨을 쉬지 못하는 피부에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 때는 클렌징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지성 피부나 복합성 피부는 특히 철저한 이중세안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T존 부분은 특별히 신경 써서 마사지합니다. 단 시간에 피부를 청결하게 만들어주는 팩은 피부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을 배출시킵니다. 그래서 일주일에 1~2회는 팩을 해서 노폐물을 제거시키면 피부에 좋습니다. 팩을 한 다음에는 아스트리젠트를 화장솜에 적셔 얼굴을 두드리듯 발라서 열린 모공을 닫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계절이 바뀌면 우리 피부는 거칠고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기온의 상승으로 피부의 피지 분비 기능은 활발해지고 있지만 공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이 증발되어 피부 표면이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쉽습니다.

이럴 때는 에센스를 이용한 팩과 마사지로 수분과 유분을 공급합니다. 피부의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위해 보습 전용 에센스를 사용해줍니다. 피부가 많이 거칠어졌을 때는 에센스에 마사지 크림을 섞어서 사용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미, 주근깨 등 잡티가 두드러질 수 있습니다. 겨울과 봄 동안 피부는 햇빛에 대한 저항력이 약화된 상태이어서 저항력이 회복되지 않은 피부에 강한 자외선이 닿으면 멜라닌 색소가 피부에 침착되어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고, 피부의 각질이 두터워져 피부색이 칙칙해집니다. 이럴 때는 UV 제품으로 자외선을 차단합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기초제품이나 선크림을 바르는 것이 자외선 차단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얼굴뿐 아니라 목, 어깨 등 드러나는 부분에 모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