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마마153체험단
카테고리 없음

블랙헤드 없애기 스크럽제 사용하기 천연 각질제

by K마마153체험단 2022. 5. 18.

블랙헤드 없애기 스크럽제 사용하기 천연 각질제

우리의 얼굴에서 블랙헤드 없애기에 대해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블랙헤드는 콧방울이나 양미간 등의 모공에 까맣게 자리 잡아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 검은 점들을 말합니다. 블랙헤드는 분비된 피지가 산소와 결합하면서 산화되어 생기는 것으로 피지 분비가 왕성한 코에 잘 생깁니다. 일종의 검은 여드름과 같은 것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 더욱 생기기 쉽습니다.

 

특히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피부에 남아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지와 뭉치면 모공이 점점 넓어져 검은 점이 됩니다. 블랙헤드를 손으로 짜면 손톱의 세균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켜 오히려 모공만 넓어지고 덜 빠진 피지가 피부 속에서 딱딱하게 굳어질 우려가 있으므로 손으로는 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피부를 깨끗하게 마무리해야 합니다. 메이크업을 지울 때 피지 분비가 많은 T존 부위는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데 손가락으로 콧방울과 그 옆부분을 세심하게 닦아주고 저녁에는 클렌징크림과 클렌징 폼으로 이중세안을 한다. 특히 세안이나 클렌징을 할 때 손가락을 세워서 구석구석 마사지를 해주면 블랙헤드를 예방하고 모공도 수축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를 없애는 클렌징 마사지법

클렌징크림을 손에 덜어내고 적당량을 양, 이마, 턱, 콧등 순으로 바릅니다.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턱 아래부터 위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듯 마사지합니다. 콧방울은 등 근원을 그리면서, 콧대는 위아래로 문지릅니다. 손가락을 펴서 이마의 중앙부터 양쪽 옆으로 눈썹을 따라 문지릅니다. 얼굴의 지압점을 눌러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가 맑아집니다. 손바닥을 이용해서 안에서 바깥쪽으로 얼굴을 위로 당기듯 밀면서 마사지를 합니다.

 

각질 제거를 위한 클렌징 각질 제거 천연 각질제

각질 제거를 위한 클렌징 각질에는 피부가 건조해 생기는 각질과 먼지 등이 쌓여 생기는 각질입니다. 어떤 각질이냐에 따라 처방도 각각 다릅니다. 건조해서 생긴 각질은 보습을 위한 여러 가지 조치를 해야 하고, 먼지 등이 쌓여 생긴 각질은 그때그때 제거해주어야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묵은 때처럼 보기 싫은 각질 제거는 다음과 같이 해보면 좋습니다.

우선 예민한 피부나 노화된 피부는 시중에 나와 있는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를 더 망가뜨릴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천연재료를 이용해 각질 제거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천연 각질 제거제는 시중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살구씨 가루와 우유, 죽염 등을 걸쭉하게 섞어서 만들면 됩니다.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스팀타월로 얼굴의 모공을 열어준 뒤 시작합니다. 만든 제거제를 얼굴에 바르고 2~3분간 부드럽게 문질러 줍니다. 헹굼은 찬물로 하고 마지막으로 보습효과가 좋은 크림이나 로션, 에센스를 발라 피부를 보호합니다.

다양한 각질 제거 화장품 제대로 사용하기 우리 피부의 맨 바깥층을 표피층이라고 하는데 이 표피의 약 80%를 차지하는 것이 각질입니다. 각질은 죽은 세포이지만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방어벽 역할을 합니다. 즉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가 침범하는 것을 막을 뿐 아니라 수분 증발을 방지하고 영양손실을 차단해서 피부가 항상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게 합니다. 이 각질세포는 약 4~5주가 지나면 죽어서 자연스럽게 떨어져 나가는데, 떨어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으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칙칙해지는 등 문제가 생깁니다. 죽은 각질을 수시로 제거해주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 팩과 스크럽제 주의사항

각질 제거를 할 때 팩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지나치면 안 하느니만 못합니다. 팩은 하는 방식에 따라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바르고 물로 씻어내는 워시 오프(wash-off) 타입, 말린 후 떼어내는 필오프(peel-off) 타입으로 워시 오프 타입은 피부가 예민하거나 약한 사람에게 적당합니다. 팩을 자주 한다고 좋은 결과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각질이 많다고 너무 자주 팩을 하다 보면 우리 피부에 남아 있어야 할 유분, 수분이 너무 많이 빠져버려 오히려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적당한 주기는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특히 각질 제거 사용할 때는 눈을 조심해야 합니다. 스크럽제는 크림 형태에 작은 알갱이가 들어 있어 마사지하듯 피부에 문질러 묵은 각질을 벗겨내는 각질 제거 크림입니다. 스크럽제는 얼굴에 바로 바르기 때문에 효과는 빠를 수 있으나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스크럽제를 사용하다 제일 많이 발생하는 문제는 입자가 눈에 들어가 안 질환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