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마마153체험단
카테고리 없음

생활습관으로 변비와 치질에서 탈출하자

by K마마153체험단 2022. 6. 3.

생활습관으로 변비와 치질에서 탈출하자

 

생활습관으로 변비와 치질에서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보통 생활습관 때문에 변비와 치질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변비는 치질의 어머니라고 할 만큼 변비를 앓는 사람은 치질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대변을 볼 때 항문에 지나친 압박을 주기 때문에 치핵으로 항문에 덩어리가 생기는 치질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치질을 완전히 치료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의학에서는 수술이 최선의 치료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치질로 고생을 하고 있어도 대부분 병원 가기를 꺼려하다 치질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일단 배변시 통증이 느껴지거나 선홍색의 출혈이 보인다면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입니다. 치질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항문을 청결하게 하고 배변을 한 다음에는 반드시 따뜻한 물로 항문 주위를 씻어주는 것이 좋다고 하니 비대를 사용하는 것이 치질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활습관으로 변비와 치질에서 탈출하는 방법으로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고 지방질이 든 음식은 적게 먹는 음식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특히 저녁식사는 가볍게 하고 소화가 다 된 뒤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규칙적인 생활리듬이 변비와 치질에서 탈출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하루에 일정한 시간에 배변을 할 수 있도록 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특히 변을 보고 싶은 욕구를 느끼지 못한다면 더더욱 필수적으로 일정한 시간을 정해서 화장실에 가고 싶지 않더라도 변기에 앉아 5분 정도 배변을 하려는 노력을 필요합니다.

 

변비와 치질을 탈출하는 데 좋은 운동으로는 내장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 물구나무서기를 꾸준히 하면 좋습니다. 사람이 서 있거나 앉아 있으면 대장은 위장 바로 아래에 있어 위장으로부터 압박을 받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물구나무서기나 거꾸리와 같은 운동이 내장 기능을 강화시키는데 좋습니다. 혹시 물구나무서기가 어렵다면 바닥에 누워 다리를 30~45도 정도만 들고 있어도 도움이 도니다고 합니다.

 

 

생활습관으로 변비와 치질에서 탈출하기 위해 치질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수술중에서도 치질 수술은 고통스러운 수술로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치스럽다고 하여 치질 치료를 차일피일 미루기가 십상이니다. 하지만, 의료기술이 발달되어 통증을 최소화하는 수술법과 마취제가 있어 고통은 줄고 효과는 좋다고 합니다. 치질에 대한 오해를 키워 치료를 해야 하는 시간을 놓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치료가 되면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