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K마마153체험단
카테고리 없음

냄새 없애기 신발장, 변기, 에어컨 관리 정보

by K마마153체험단 2022. 4. 29.

냄새 없애기 신발장, 변기, 에어컨 관리 정보

냄새가 나는 곳을 돌아보니 신발장과 변기 그리고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냄새의 원인은 박테리아입니다. 박테리아는 우리의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박테리아는 제거를 해줘야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신발장, 변기, 에어컨의 냄새를 어떻게 없앨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봅니다.

냄새 없애기 신발장 관리 정보

신발장에서 나는 냄새의 원인은 습기가 차서입니다. 신발장의 습기는 신발에서 박테리아의 번식을 돕는 환경이 됩니다. 계절의 영향도 큽니다. 습기가 찬 신발장은 퀴퀴한 악취가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습기의 계절 장마철에는 신발장 구석구석을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을 쐬어 건조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문지를 깔아주거나 건조제를 모아두었다가 신발장에 넣어두면 습기 제거에 탁월합니다. 또 종이컵 등에 담아 신발장에 넣어두면 냄새도 없어지고 습기도 흡수되는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악취가 심할 때 사용해 보십시오. 10원짜리 동전 4~5개를 종이컵에 담아 신발장 구석에 넣어두어도 박테리아가 분해되어 냄새가 사라집니다.

냄새 없애기 변기 관리 정보

매일 사용하는 변기도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물론 방향제를 사용하면 되지만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변기의 냄새는 성냥 한 개비를 태우면 됩니다. 변기를 사용한 후 냄새가 남아 있는 경우 환풍기를 돌려도 효과가 없을 때에는 성냥 한 개비를 켜고 성냥을 연소시키는 성분의 냄새가 화장실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줍니다. 만약 성냥이 없다면 양초도 좋습니다. 잠시 켜 두었다고 끄면 됩니다.

 

또 향수를 드라이플라워에 뿌려 화장실 벽에 걸어두거나 원두커피 찌꺼기를 조그마한 용기에 담아 넣어두는 것도 나쁜 냄새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에 원두커피 찌꺼기는 완전히 건조한 것이어야 합니다.

냄새 없애기 에어컨 관리 정보

여름이 되기도 전에 에어컨을 사용해야 하는 시기가 옵니다. 에어컨이 없었을 때는 어떻게 살았나 싶을 정도로 에어컨을 사용하는 횟수가 많아집니다. 이때 겨울 동안 사용하지 않는 에어컨은 필터의 내부 청소를 잘해 두어야 그 안에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서식하지 않습니다. 에어컨 청소를 업체를 불러 맡겨도 되지만 비용과 시간을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셀프로 에어컨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바람이 나오는 판을 앞에서 잡아당기고 안에든 필터를 꺼냅니다. 꺼낸 필터를 중성세제를 탄 미지근한 물에 흔들어 씻어줍니다. 그런 다음 필터는 그늘에서 말린 면 됩니다. 에어컨에 필터가 있던 구석구석을 청소기로 청소를 해줍니다. 그리고 바람이 나오는 곳 날개 부분은 물걸레로 먼지를 제거하고 마른걸레로 물기가 남지 않도록 닦아 줍니다. 만약 밖에 설치된 실외기는 비나 눈을 맞지 않도록 방수 커버를 씌워 놓아야 녹이 슬지 않습니다.

 

댓글